김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5기 회장 취임식 및 출범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이수

김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5기 회장 취임식 및 출범식 가져

지난 227일 김천시 소상공인연합회 김영애는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회장으로부터 회장 임명장을 받으며 제5기 출범식을 가졌다.

임명장.jpg

김영애회장은 20211월30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실시하는 김천시지역 회장 후보자 심사를 거쳐 규정에 따라 제5기 회장에 선임되었다.

 

취임식에는 경상북도 소상공인 연합회장 이상윤, 포항시, 구미시, 경산시, 상주시, 문경시, 영주시, 영양군, 성주군, 칠곡군 소상공인 연합회장 및 임원들과 김천시 관계부서 장, 김천상공회의소 안용우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송언석 국회의원, 박대하 산업건설위원장, 나영민의원, 배형태시의원, 정재정시의원, 김세호시의원 등이 축하를 위해 다녀갔다.

발대식 단체사진.jpg

경상북도소상공인연합회 이상윤회장은 김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제5기김영애 회장이 임명되면서 새롭게 임원을 구성하여 김천지역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대변인으로서 많은 역할을 기대하며, 경상북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하여 많은 발전을 이룩하시길 기원한다.며 축사를 했다.

이상윤회장.jpg

김영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서 김천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 8,600여 업체의 대변인으로 다양한 정부지원 정책 정보 제공, 교육과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하고, 중앙과 경상북도 연합회와 협력하여 각종 애로사항과 불공정한 피해,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김영애회장.jpg

안용우 회장은 소상공인 연합회가 소상공인들이 꼭 필요한 곳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김영애 회장과 임원들의 역할을 기대하고, 소상공인들은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 지금 어려운 경제 상황도 각 분야 사업들이 협력하여 잘 극복하길 바란다. 며 축사를 했다.

안용우 회장.jpg

김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5기 김영애 회장은 부회장과 이사, 감사를 임명하면서 제5기를 이끌어갈 임원단 구성을 마무리 했다.

임원단체.jpg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지난 2014년 설립된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경제단체로 16개 광역지역 지회, 222개 시군구지역 지부로 구성된 238개 지회·지부로 구성된 전국연합회로 김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그 중 하나의 시지부 단체이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주간 활성화(소상공인대회/경진대회 등 소상공인 포상식), 정보접근 및 교육기회가 부족한 업종/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 맞춤형 노동법 교육, 힘든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행하고 있는 선한 가게를 찾아 100만원의 봉사활동 지원금 등 지원,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착한 영향력을 나누고 있는 소상공인을 선별하여 착한가게 동반성장지원금 200만원, LG가전(160만원 상당), 노무, 세무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소상공인의 기준은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등은 상시 근로자 기준으로 10인 이하인 사업자를 말하며 도소매, 서비스업 등은 상시 근로자 5인 이하(제조업 등의 경우 10인이하)를 말한다. 여기서 표현하는 상시 근로자란 근로소득이 신고되는 사업자들을 말한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