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행사 성공적 개최

기사입력 2021.10.08 09: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천시는 지난 10월 7일 오후 시청 전정에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봉송 축하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첫 주자 출발에 앞서 풍악광대 놀이팀 공연,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시의회 의장의 인사말, 성화점화 순으로 진행됐다.

    성화봉송2.jpeg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이 시청 전정에 설치된 성화대에 성화를 점화하고 있다./김천시 제공

     

     김충섭 시장 및 이우청 의장이 점화한 성화는 17시 50분 첫 주자에게 건네져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으며, 성화는 김천시청을 출발해 이원베르빌 아파트 앞까지 총 0.9km를 달렸다. 


    성황봉송3.jpg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우청 김천시 의장이 성화봉송 주자와 시청 전정에서 출발전 기념 촬영/김천시 제공

     

      이날 성화봉송 주자는 체육인을 포함해 장애인, 다문화 가정, 교육계, 여성계, 상공인, 노동계, 농업인 등 각계각층의 대표들이 참여해 불꽃을 이어가며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김천시민은 물론 전 국민이 화합하는 스포츠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원했다.  

    성화봉송1.jpg
    성화봉송 출발전 성화봉송주자와 김충섭 김천시장이 기념 촬영/김천시 제공

     


    성화봉송5.jpg

      김충섭 시장은 “우리시는 2006년 제87회 전국체전을 가장 성공적이고 모범적으로 개최한 도시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올해 성화봉송이 위드코로나 시대의 시금석이 될 수 있도록 안전체전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