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향암미술관 - 김민환 사진작가 초대전 '혼(SPIRITS)'

기사입력 2021.10.04 16: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전시회 기간 : 10월1일부터 15일
    - 장 소 : 백암온천 내에 위치한 향암미술관(관장 주수일 인천대학교 명예교수)

    현대인들의 다양한 삶을 담은 독창적인 사진 예술

     

    사진기를 도구로 하는 사진의 세계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실물 그대로의 모습뿐만 아니라 상상으로만 가능한 세계, 심지어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까지도 사진기를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창출할 수 있다. 

     

     50여 년 동안 사진과 함께해온 사진가 김민환은 사진기의 부품 조작과 수리, 사진 촬영과 인화에 관한 많은 경험과 숙련된 기술은 물론이고 사진에 관한 해박한 지식도 갖춘 사진계의 권위자다. 그의 사진 작업은 그의 연륜만큼이나 깊이가 있고 다양하며 풍요로운데, 이 풍요로움 속에는 자기 삶의 철학과 예술 정신 그리고 사진을 매개로 한 조형성이 담겨 있다. 그는 사진 외길 인생을 살아오면서, 흔히 인식하는 일반적인 사진 촬영의 범주를 넘어 사진을 통해 다양한 조형성을 표출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창출해왔다.

     

    작가는 평소 생각하는 사진 예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사진은 늘 새로움과 만날 수 있는 현장으로, 다른 곳에서 혹은 같은 곳에서도 늘 새로움을 주며, 이런 이미지를 통해서 늘 행복함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세상 돌아가는 공간과 시간을 잔잔하게 관조하면서 담아내는 사진은 아직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생명의 탄생과도 같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향암미술관 김민환 사진초대전 ‘Spirits' 열어|작성자 김가중 / 장준석(미술평론가, 한국미술비평연구소 대표)

    2021_혼사진전_작가노트.jpg


     

    backward top home